[하나님의교회] 마음가꾸기-한 방울의 물을 위해

2025. 3. 12. 00:08카테고리 없음

https://watv.org/ko/faith_life/a-drop-of-water/

 

 

한 방울의 물을 위해 - 마음 가꾸기

아프리카 대륙의 남서부 해안과 맞닿은 나미브 사막(Namib Desert). ‘나미브’는 나마족 말로 ‘아무것도 없는 땅’이라는 뜻입니다. 그곳에 서식하는 딱정벌레는 안개가 끼는 날이면 가파른 모래

watv.org

 

 

아프리카 대륙의 남서부 해안과 맞닿은 나미브 사막(Namib Desert). ‘나미브’는 나마족 말로 ‘아무것도 없는 땅’이라는 뜻입니다.

그곳에 서식하는 딱정벌레는 안개가 끼는 날이면 가파른 모래언덕을 기어오릅니다. 몸길이 2cm 남짓한 딱정벌레에게 모래언덕은 거대한 산이나 다름없습니다. 하지만 아침 해가 떠올라 안개를 걷어내기 전 언덕 꼭대기에 당도해야 하기에 딱정벌레는 쉬지 않고 오릅니다.

모래언덕 꼭대기에서 딱정벌레가 하는 일은 물구나무서기입니다. 안개가 밀려오는 쪽으로 몸을 거꾸로 세운 자세로 가만히 있는데, 이는 딱정벌레가 물을 구하는 행동입니다. 안개 속 수분 입자가 딱정벌레의 등껍질에 난 오돌토돌한 돌기에 달라붙어 물방울이 맺히고, 맺힌 물방울이 점점 커지면 등줄기를 타고 흘러내려 딱정벌레의 입으로 들어가지요.

물기라고는 미풍에 실려 오는 안개가 전부인 메마르고 뜨거운 사막에서, 한 방울의 물을 얻기 위해 딱정벌레는 이처럼 혼신의 힘을 다합니다. 그리고 그 보석 같은 한 방울 물에 의지해 생명을 이어갑니다.

 


한 방울의 물을 위해서 아무것도 없는 땅에서 고군분투하는 딱정벌레를 보며 물의 소중함을 느끼게됩니다.

사람도 인체에 70%가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2%의 물이 부족하게 되면 심한 갈증을 느끼게 되고

12%가 부족하면 사망에 이르게 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모든 생명체에게 물은 생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 영혼은 어떨까요?

영혼에게도 영적인 생명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 시대 우리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하나님은 성령과 신부이심을 성경은 증거합니다.

성령과 신부께 나아가 생명수의 축복을 받으세요